KOROMOON

착한 사마리아인이 되고 싶습니다.

12/13/2020

Microsoft Store 에서 0x80073CF9 에러 코드 발생 시 해결책



문제가 발생하여 이 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.

다시 시도하세요. 오류코드: 0x80073cf9


Microsoft Store 에서 앱을 설치 시 위와 같은 오류 코드가 발생할 경우 해당 증상은 보통 윈도우 스토어에 대한 폴더 손상 및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임.

아래와 같이 해결하면 됨.


■ Windows Store 임시 폴더 점검

1. 탐색기를 열고 C:\Windows 위치에 AUInstallAgent 폴더가 존재하는지 확인함.

2. 만약 존재하지 않는 경우 C:\Windows 위치에 AUInstallAgent  폴더를 생성한 후 컴퓨터 다시 시작함.

3. [Windows 로고 키 + R] 누른 후 실행 창에 Temp 입력 후 확인 누름.

4. Temp 폴더에 확인 되는 파일을 모두 삭제 함. (삭제 되지 않는 파일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를 삭제함)

5. [Windows 로고 키 + R] 누른 후 실행 창에 %Temp% 입력 후 확인 누름.

6. 확인되는 폴더의 파일을 모두 삭제함. (삭제 되지 않는 파일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를 삭제함)




참고 사이트 : 

https://answers.microsoft.com/ko-kr/windows/forum/windows_10-windows_store-winpc/%EC%98%A4%EB%A5%98%EC%BD%94%EB%93%9C-0x80073cf9/c27808b7-ae8e-41ee-8b05-1cc4fb1309f0
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본 게시물은 KOROMOON 님께서 작성하였으며 CCL (Creative Commons License) 에서 "저작자표시-비영리-동일조건변경허락" 이용조건으로 자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